컴포넌트를 만들려면 몇가지 Meta Data를 알아야 한다.
내가 아는 범위내의 Meta Data는 어플리케이션이 컴파일이 될때 컴파일러에게 뭔가 지시한다고 알고 있다.
Flex의 Button 컴포넌트를 사용할때에 많은 Event 가 설정되어 있는것을 알 수 있다. 모두 메타태그로 소스내에 정의되어 있다고 보면 된다.
이 글은 앞으로 많은 MetaData들을 다룰 예정이며, 아직 나 자신도 모르지만 MetaData 를 만드는 법도 알아보도록 하겠다.
DefaultProperty
컴포넌트를 사용시에 default로 사용할 Property를 설정하는 것이다.
이 MetaData 는 지돌스타 블로그에 아주 잘 정리가 되어 있다.
http://blog.jidolstar.com/377
이 MetaData 를 잘 활용하면 많은 곳에 쓰일수가 있을것같다.
특히 Container 비슷한 역활을 하는 컴포넌트를 UIComponent 를 상속받아서 만들때에 활용하면 유용할듯싶다.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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