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Flex 4.5] Spark Group Container


 Flex 4.5 를 이제 막 시작하면서 mx 컨테이너 컴포넌트와 차이점을 확 느낄 수 있었다.
 
  바로 Spark 의 Group 컴포넌트는 보더와, 배경 표현을 구현한 스타일을 지원하지 않고, 기본적인 컨테이너 Component 가 갖춰야 할 기능만 있는 경량의 컴포넌트이다.
 물론 개발시 약간의 손이 더 가는건 사실이지만, 성능상의 문제로 고생을 해본 나로써는 쌍수를 들고 환영하고 싶다.

 "과거에 코X일 에서 화물운송최적화 시스템을 개발한적이 있었는데. Full Flex의 MDI 환경으로 개발을 해야 했었고, 그런 MDI 로 구성된 Main 화면이 5개 정도인가 했었다(이걸 또 큐브로 돌려 이동했다-_-;;; ) 내가 맡은 부분은 지도상에 철도길, 역, 운행중 화물열차, 역정보 등과 위젯, 정보창 등등 많은것 들을 그래픽으로 보여 주고 관제하는 Main화면을 맡게 되었는데.
 Full Flex 로 개발하다보니 무거울 수 밖에 없었고, 성능적인 부분을 조금이라도 해소하고자 As를 이용하여 열차, 역, 철도길 등을 표현해야 했다. 그때 이런 개념이 꽉찬 컴포넌트가 나왔더라면 좀 더 고생을 덜하지 않았을까 싶다..ㅠ_ㅠ

예제들은 여기서 그대로 퍼왔다 -_- 원본은 요기서 ㅎㅎ